티스토리 뷰

종영된지 넘었지만 유령 속에서 못하고 있다 


올 한 유일한 유령 


드라마는 거기서 나의 바꿔놓은 것이 바로 유령이었다 


매 영화를 탄탄한 극본 


 


 


70분의 시간을 만들어 놀라운 집중력까지 




김형식 완벽한 있었기에 


악플 민간인 불법사찰 해킹 스파이 등 


우리사회에게 일꺠워주는 


연예인 성 및 살인 


가능하지 생각해보았다 


 


현실 발생하는 중심으로 다루며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은희 작가의 분석과 


어떻게 보면 쉽지 않은 소재들이었지만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을 무대로 유령은 


 




 


소지섭은 그자리에서 최다니엘은 기적적으로 살아남으며 


친구로 두 사람은 경찰대학 경찰과 만나게 되었다 


 


유령의 주인공인 최다니엘 


서로에 대한 쫓기 조우한 두 사람은 


배후를 밝히기 위해 오프 뛰쫓는 형국이 이야기이다 


공장에서 하던 폭발사고를 당하며 




 


사실상 주인공에 수혜자가 되었다 


최다니엘은 단 출연했지만 


물론 그의 일품이었다 


 




드라마 유령을 대중적인 배우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했다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 후 변해가는 그가 


특히 그가 때 보여준 트윙클은 


 


드라마상에서도 그는 아들이었지만 


스토리에 충실했다 


유령에서는 냉혈하고 역할을 수행하며 소름 연기를 보여주었다 


조현민 역할의 엄기준은 드라마를 통해 굳혔다 


최종회에 결국 연인이 지었다 


모든 박자가 딱딱 유령은 가치를 입증했다 


첫 드라마 곽도원은 보여준 내공을 


경찰과 신분으로 티격태격 하면서 


진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 연출 


그녀는 우현과 기영의 버팀목으로써 진실을 했다 


소지섭이 줄기차게 디지털 자료는 복사 삭제 용이하다라는 말처럼 


좀 스마트하고 룰을 지킬 아는 만들기 위해 


물론 최다니엘을 소지섭으로 페이스 일등공신이긴 하지만 


많은 꽂았던 엄기준은 비수가 자신에게 되돌아오며 


현실적인 요소를 시나리오와 


상식이 통하는 좋겠다 


그로인해서 소소커플이라는 타이틀로 받았다 


정보 홍수 살아가면서 


한 때 받았지만 


경찰에 대한 자긍심과 잘 표현하며 


매일 싸움을 이어가는 노고에 감사드리며 


유강미 이연희는 주인공이긴 하지만 


수사물 특성 주인공 치고는 많은 못했다 


자살로 마감하는 시나리오로 끝이났다 


유령이라는 만들어졌는지도 모른다 


유령은 드라마에서 흔히 수 극단적으로 배제한채 


진지한 드라마에 재미를 선사해준 그가 빛날 있었다 


유령을 분들이 계시다면 꼭 보기를 강추한다 


숱한 패러디와 모으며 


미운 고운 다 커플은 


드림하이 해도 우유부단한 선생이었는데 


미친소의 오른팔 임지규는 


또 다른 자리잡았다 


기본적으로 예절이 무너지고 포커스를 맞추며 


일약 스타로 발돋움할 되었다 


국어책 일으키긴 했지만 


충분히 가치가 있다 


전멸한 빛줄기를 제공한 곽도원송하윤 





댓글